BMS Viewer 개발 (2)

겉보기에는 변한게 별로 없어보이지만 속은 꽤나 많이 바뀌었습니다. 모든 이벤트(노트, bga, bpm 등등)을 한 시간순으로 정렬에 한 리스트에 넣어 쭉쭉 처리해주는 식으로 해서 좀 가벼워진것 같네요. 간단한 믹서를 넣었고 엄청난 삽질끝에 동영상 bga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현재 문제점

  • BPM이 너무 클 경우 한 프레임에 Pulse가 너무 많이 지나가버려 곡이 확 끝나버린다 -> 이벤트를 Pulse로 처리하지말고 파싱할 때 시간정보를 넣어 그걸로 처리해야..
  • 변속시에 노트 레인이 이상한데가 보임 -> 노트 레인 위치를 처리해주는 방식을 바꿔야 하는데 그럼 싱크가 안맞을 것 같기도 하고..

추가할 요소

  • uBmPlay처럼 재생속도 조절
  • Random, S-Random, H-Random등등 지원(Random은 라인을 지정 가능하게)
  • glassist의 패턴 정보 보기의 그래프를 만들고 사운드클라우드처럼 클릭하면 그 위치로 이동할 수 있게
  • 9키, 14키 등의 레이아웃
  • 지뢰노트, 투명노트 등
  • 곡 도중 HiSpeed 변화
  • 스킨 예쁘게
  • 각 레인별 노트수 보여주는 기능같은것도 있으면 좋을..까?

BMS Viewer를 개발중입니다

일단 BMS 파싱해서 음악+BGA를 재생하는데 까지는 성공했지만…

유니티 기반으로 만들어봤는데 유니티의 특성상 여러모로 하드디스크에 있는 파일을 불러오는게 좀 부자연스러워서 DirectX로 직접 개발로 갈아타야될 것 같네요. 어처피 bms 파서와 이것저것 만들어놨으니 익숙해 지면 금방하겠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… 나는 c++이 싫어요 ㅠㅠ

최종 목표는 uBmPlay를 대체하는 것인데 그러러면 일단 거기 들어있는 기능은 다 지원해야겠죠..

새로운 BMS 커뮤니티 BeMusic 런칭!

꽤나 된 이야기지만, Theme of EZ2DJ 사이트가 사망함으로서 사실상 국내에서 유일한 BMS커뮤니티인 BMS 포럼도 함께 사망했습니다. 아무도 대체재를 만들려고 하지 않는 것 같아서 냉큼 만들었습니다. 역시 커뮤니티라는건 주제에 맞게 독립되어야 좋은 것 같습니다. 테오이가 그닥 마음에 안들어서 만든게 딱히 아닙니다 ㅎㅎ…

장기적으로 BMS가이드를 충실하게 써서 리듬게임 초보자라도 BMS에 입문할 수 있게 하는게 최종 목표입니다.

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. 나름 그럴싸한 도메인인데 엄청 싸게 구했네요.

http://bemusic.kr/